익명 두더지
융합보안학과의 경우 졸업을 위해 영어, 졸업 시험 등은 없으나 '졸업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강해야 하는 과목이 [융합보안캡스톤디자인]으로 알고 있는데, 이와 관련한 문의를 드립니다. Q1. 해당 과목은 4학년에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Q2. 정확히 어떤 내용을 배우는건가요? Q3. 관련된 지식(프로그래밍, 언어 등)이 없어도 논문을 무사히 작성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융합보안학과의 경우 졸업을 위해 영어, 졸업 시험 등은 없으나 '졸업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강해야 하는 과목이 [융합보안캡스톤디자인]으로 알고 있는데, 이와 관련한 문의를 드립니다. Q1. 해당 과목은 4학년에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Q2. 정확히 어떤 내용을 배우는건가요? Q3. 관련된 지식(프로그래밍, 언어 등)이 없어도 논문을 무사히 작성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융합보안학과 학생회 여명입니다. 문의주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Q1. 해당 과목은 4학년에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A1. 캡스톤 디자인은 주로 3, 4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되는 과목으로 조기 졸업을 계획중인 3학년 학생의 경우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수강 정원이 15명으로 제한되어 있어 신청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입니다. 가능하시다면 꼭 필요한 학우분들께서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2. 정확히 어떤 내용을 배우는건가요? A2. 한 학기 동안 직접 졸업 논문을 작성하는 수업입니다. 수강 기간 내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아 논문을 체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어, 졸업 논문 심사에 도움이 되며 졸업 요건을 준비하는 데 유익한 과정입니다. Q3. 관련된 지식(프로그래밍, 언어 등)이 없어도 논문을 무사히 작성할 수 있나요? A3. 융합보안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하거나 졸업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반드시 프로그래밍이나 특정 IT 관련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졸업 논문 주제는 학생 본인의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으며, 국내외 사회적 이슈에 범죄 이론 등의 전공 지식을 접목한 주제도 괜찮습니다. 실제로 졸업생들의 경우 본인의 업무나 실무 경험에서 접목시켜 주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논문 주제를 미리 고민하여 향후 수강할 강의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해결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